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

자격증 정식 등록번호

2017 - 005615

본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
정식으로 등록이 되었으며,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합법적으로
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
주무부처기관 : 산업통상자원부
자격등록기관 : 한국직업능력연구원
교육운영기관 : 한국진로직업교육개발원
자격발급기관 :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
협회고객센터 :
자격증 등록번호 조회하기

강의정보

담당교수

남지윤 교수

강의형태

이론중심, 사례안내

수업방식

온라인 강의(출석률 60%)

시험방식

온라인 시험(시험성적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)

강의기간

4주 이내

결제정보 및 환불정보

  • - 수강 시작일로 1일전 취소시 (유료강좌인경우)
  • - 행정수수료 5,000원 공제 후 환불 (유료강좌인경우)
  • - 수강 당일 취소시 20% 공제 후 환불 (유료강좌인경우)
  • - 수강시작 2일 이후 환불 불가(유료강좌인경우)
  • - 자격증 발급시 컨텐츠 이용료 9만원 (자격증 발급시 발생하는 비용)
Q&A로 알아보는 고객상담사
  • Q. 고객상담사란?
    A.

    고객 응대 및 관리,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, 관련기업 및 제품 정보 제공, 고객응대 및 관리에 관한 기획 및 실행, 고객유형에 따른 상담 및 대응, 고객의 분석과 관련분야 시장조사, 기업 및 고객의 가치 향상, 고객 불만 처리 등의 직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.

  • Q. 자격 요건은 어떻게 되나요?
    A.

   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.

  • Q. 고객상담사가 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?
    A.

   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협회에 의하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.

  • Q.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얼마나 걸리나요?
    A.

    수강기간을 4주이내로 규정하고 있습니다. 온라인출석률 60%이상 / 온라인 시험성적 100점 만점 중 60점이상

  • Q. 자격증을 온라인만으로 취득하여도 효력은 동일한가요?
    A.

    본 협회는 시간이 없으시거나, 바쁘신분들을 위하여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도록 이러닝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고객상담사 커리큘럼
  • 1강고객상담관리사 개요 및 전망
  • 2강고객 상담의 필요성
  • 3강고객 상담의 특성과 역할
  • 4강고객 상담의 필요능력
  • 5강고객 상담기법
  • 6강구매 단계별 고객상담
  • 7강고객 유형별 상담 전략
  • 8강고객 만족 화법
  • 9강불만고객 응대 기법
  • 10강소비자 피해의 특징
  • 11강소비자 피해의 상황 및 원인
  • 12강소비자피해의 유형
  • 13강소비자피해 구제제도 의의
  • 14강소비자피해 구제제도 특징
  • 15강리콜제도의 활성화
  • 16강소비자정보 개념 및 특성
  • 17강소비자정보 내용 및 원천
  • 18강소비자정보 획득
  • 19강소비자정보 정책
  • 20강유형별 소비자 교육
  • 21강소비자의 권리와 책임
  • 22강소비자 관련법
  • 23강소비자 개인정보 보호
  • 24강소비자의 다양한 관점
  • 25강현대 소비사회의 특성
자격증 발급안내
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
korea institute of private certification
고객상담사 1급
korea institute of education license
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
고객상담사 1급
  • 성 명 : 김민희
  • 생년월일 : 800507
  • 자격등급 : 1급
  • 등록번호 : **-****-****
  • 취득일자 : 2020.01.14
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korea institute education license
상장형 카드형
  •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정식등록 민간자격증
  • 공식협회 발급번호 부여
  • 상장형, 카드형 동시 발급
자격증 이력서 기재 안내
이      력      서
성 명 강은정 주민등록번호
900508-2*******
생년월일   1990년   5월   8일생   (만   31세)
주소 경기 부천시 역곡동
전화번호 010-0000-0000 전자우편 cyber@naver.com
자격증
취득일 상세 내용 등 급 발 행 처
2020.07.01 고객상담사 1급 1급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
  • 취업시 이력서에 정식으로 기재가능
2023년 고객상담사
본 교육원과 함께 해야 하는 이유!
합격률, 합격생수, 적중률, 체계적인 커리큘럼까지
12만3031명의 합격자들이 말하는 본 교육원 선택의 이유입니다.
*2023 본 교육원 고객상담사 합격률 기준
right_banner